반응형

고구마는 뿌리부터 줄기까지 먹을 수 있는 오래된 작물로, 고구마의 줄기 부분을 고구마순 또는 고구마줄기라고 하며, 고구마순의 제철은 7~9월로 영양분이 매우 풍부합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 볶음 요리나 장아찌에도 활용되는데 오늘은 이러한 고구마순 고구마 줄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고구마순 고구마줄기 효능

1) 항암 작용

고구마줄기에는 베타카로틴과 클로로겐산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을 예방하며, 고구마 줄기에 함유된 철산은 항암 효과가 있어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

고구마순에는 베타카로틴, 클로로겐산, 칼륨이 풍부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해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지혈증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며 고혈압 및 각종 성인병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빈혈 예방

엽산과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헤모글로빈 수치를 높이고 체내에 산소를 공급할 수 있으며,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높여 빈혈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골다공증 예방

칼슘, 마그네슘,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해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하고, 칼슘 흡수율이 높아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장 건강

고구마줄기에는 식이섬유와 셀룰로오스가 풍부해 소화기능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내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장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와 치질의 예방 및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독소 배출

고구마 줄기의 칼륨 함량은 신체의 노폐물, 염증 및 기타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부종을 줄이고 구토 및 설사를 멈추는 데 도움이 되며 간을 해독하고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눈 건강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루테인, 비타민 A 등이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시력을 보호하며 백내장, 황반변성, 안구건조증 및 기타 안질환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개선합니다.

 

 

 

 

 

 

 

고구마순 고구마줄기 부작용

고구마줄기에는 식이섬유와 셀룰로오스가 풍부하여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장에 부담을 주거나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게 섭취하고 다양한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