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를 이용할 일이 잘 없다 보니 고속버스 중에서 가장 좋은 건 우등 정도로 알고 있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프리미엄 고속버스라는 것이 등장했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저는 충격에 빠지게 됩니다. 버스에서 충전도 할 수 있고 개별로 커튼까지 있어서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아주 훌륭하다는 이야기를 말입니다. 기차나 비행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은 할 수 없이 고속버스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 오늘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란
현재 존재하는 고속버스 중에 최고급형의 시외, 고속버스에 속합니다. 2016년 부터 최초로 운행을 시작했다고 하는데 당시 노선이 너무 제한적이라 저처럼 아는 사람들이 많이 없을 수도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주로 장시간 운행하는 노선의 소비자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편리함과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버스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가격
운행하는 노선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적으로 45,000원 ~ 48,000원 사이로 보입니다. 기존 우등 고속버스와의 금액 차이는 약 5000~10000원으로 생각보다 크게 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야간에는 할증이 붙는 다고 하니 참고하시는 것이 좋으며 또한 고속버스 통합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회원가입 후 구매한 고객은 프리미엄 마일리지가 함께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이 고속버스를 이용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좋은자리
이 버스의 좌석수는 총 21개이며 이중 1인이 혼자 앉을 수 있는 1인석이 7개가 배치되어있습니다. 1인이 탑승할 경우에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예매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인석은 바로 옆이 창문이고 반대편은 커튼을 쳐서 시야를 가릴 수 있어 완벽하게 프라이빗한 공간이라는 메리트가 있는 거 같습니다.
- 1인 좌석
- 2인석 중 창가 좌석
- 2인석 중 통로좌석
프리미엄 고속버스 화장실
장거리 운행을 하는 버스의 경우에는 보통 2번 정도 휴게소에 들르게 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갑자기 화장실이 급한 경우가 생기면 좌석 터치스크린에 있는 '요청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가장 가까운 다음 휴게소에 바로 들러서 급한 용무를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좋은 점
- 비행기나 KTX처럼 물건을 놓기 편한 슬라이딩 선반이 장착되어있습니다.(하중 6kg)
- 물건을 걸거나 음료를 놓을 수 있는 훅, 컵홀더가 장착되어있습니다.
- 뒷자리에 영향 없이 리클라이너 의자가 있어 180도로 편하게 눕는 것이 가능합니다.
- 각 좌석마다 개인 터치 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영상을 시청하거나 라디오가 시청 가능합니다.
- 터치 스크린에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이 있어 핸드폰과 연결시켜 미디어나 유튜브 시청도 가능합니다.
- 좌석마다 개별 usb포트가 탑재되어 있고 일반 충전과 고속 충전이 모두 가능합니다.
오늘은 신기하고 편리한 프리미엄 고속버스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저도 고속버스를 이용할 일이 생긴다면 주저 없이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꼭 한번 이용해 보고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장거리 이용 시에 한번 이용해 보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