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로현상 해결방법

겨울철만 되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지요. 많은 분들이 겪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결로 현상인데요, 겨울에 바깥의 차가운 공기와 추위를 달래기 위해 실내에서 난방을 하는 경우 차가운 공기와 따뜻한 공기가 만나 창문에 물이 맺히거나 벽에 물이 송골송골 맺혀 흐르는 것을 흔히 보실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이현상이 매우 신경쓰이는 현상입니다ㅠㅠ 어떻게 하면 결로현상을 없앨 수 있는지 결로현상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로현상은 왜생기나요?

- 결로현상은 표면에 생기는 표면결로와 내부에 생기는 내부결로로 크게 나뉠 수가 있습니다. 실내와 실외 온도가 차이가 많이 날 때 발생하는 현상인데요 주로 내부와 외부 온도차가 클 경우에 자주 나타납니다.  또는 실내 습도 온도가 높을 때도 결로현상이 쉽게 나타난다고 하네요. 

 추운 겨울에 난방을 세게 할 경우 온도가 급상승하여 결로현상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한 번씩 환기를 시켜주어야 이런 현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이 계속적으로 지속되면 창문틀이나 창문 주변에 곰팡이가 생기기도 하므로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결로현상 해결방법은?

 

 

 

1. 환기를 잘 시켜준다

- 겨울에는 춥다는 이유로 환기를 시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겨울에도 환기를 하루에 한 번 정도는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결로현상과 실내 곰팡이등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제습용품을 사용한다.

- 천연 제습용품이나 가전제품으로 나오는 제습기 등을 사용하여 실내의 습도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3.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하지 않는다.

- 자취를 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실내에서 빨래를 말리시는 경우가 종종 있을 텐데요 이럴 때는 환기를 계속시키며 선풍기 등 빠른 건조를 시킬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동원하여 진행해주시면 조금도 습기를 줄이고 빨래를 건조할 수 있습니다.

 

 

 

4. 단열재를 사용해준다.

-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뽁뽁이 등의 단열재로 실내와 외부의 온도를 맞닥뜨리는 창의 서로 다른 온도의 공기 마찰을 줄여 준다.

 

 

 

 

 

오늘은 결로현상 해결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에 난방을 할 때 내방 창문에서 물이 흘러내리는 그 상황 겪어보지 않으면 얼마나 신경 쓰이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물론 단열공사가 아주 잘되어있는 집을 찾는다면 가장 좋겠지만 그런 부분은 직접 생활하면서 지켜보지 않으면 잘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답답하지요 ㅠㅠ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 참고하셔서 결로현상을 잘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2022.03.30 - [얻어가는 정보] - 뇌경색 초기증상(대표적인 증상들) / 뇌경색에 좋은 음식

 

뇌경색 초기증상(대표적인 증상들) / 뇌경색에 좋은 음식

뇌경색 초기증상(대표적인 증상들) 한국인의 암 발생률만큼이나 잦게 발견되는 질병이 어떤 병명인 줄 아시나요? 바로 뇌경색이라고 합니다. 한국인의 80프로 이상이 뇌경색으로 인해 병원을 방

tkfkdtkfkdz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