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식탁 9회 영탁 안동국시 안동갈비 헛제삿밥
로컬식탁 9회에 안동의 아들 가수 영탁이 게스트로 출연하였습니다. 이날 여러 가지 안동의 대표음식들을 영탁이 직접 소개해주었는데요. 안동 토박이라 그런지 고향의 향수를 만끽하며 아주 즐겁게 음식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 소개된 음식은 헛제삿밥, 안동갈비, 안동국시입니다.
2022.05.02 - [슈슈슈] - 이영애 기부 남편 나이 프로필 직업 집 재산
찐 안동 출신인 영탁이 안동의 유명 음식들을 같이 소개해주어 더 맛깔나게 느껴졌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한 음식은 '헛제삿밥'입니다. 옛날 안동의 선비들이 최고로 꼽았던 음식이 제삿밥이었다고 합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나물 비빔밥과 안동을 대표하는 간고등어구이까지 거짓으로 제사를 치르고 챙겨 먹을 정도로 맛이 좋았다는 음식 이바로 헛제삿밥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된 곳은 안동의 현지인들이 보증수표를 내민 필수코스! 안동 갈비골목이 소개되었습니다. 최고급의 안동 한우와 숯불이 만나 불향 가득하고 환상적인 맛의 케미를 완성해내었습니다. 안동갈비는 안동소주와도 굉장한 궁합을 자랑하는데요 지역인들에게 조차 굉장한 인기를 지속적으로 얻고 있는 안동갈비가 두 번째 음식입니다.
다음으로는 안동국시가 소개되었는데요, 안동의 대표음식인 만큼 면의 반죽부터 육수 제조까지 모두 수제로 만든 100퍼센트 핸드메이드 음식으로 양반가의 밥상과 청와대 식탁까지 접수했다고 하며 소박하지만 빈틈없는 깊은 맛으로 안동의 마지막 로컬식탁을 안동국수가 장식해주었습니다.
영탁은 이날 고향의 맛에 흠뻑 취해 폭풍 먹방을 선보였고 로컬식탁을 촬영하는 내도록 마치 고향인 안동에 있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하였습니다.
헛제삿밥 한상과 안동하면 떠오르는 안동갈비와 안동국시까지 안동의 아들 영탁과 함께한 로컬식탁은 매주 월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
2022.05.01 - [슈슈슈] - 이재은 열애 전남편 임신 남자친구 깜짝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