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리카락은 여러 가지의 환경적 요소, 생활적 요소들에서 변화를 가지고 오기 도하지만 대부분은 타고난 굵기가 정해져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두피도 피부이기 때문에 이두 피자체가 건강하게 관리가 되어야지만 모발이 더 이상 가늘어지지 않고 원래 제 역할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와 관련하여 머리카락이 굵어지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게 하기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반응형

 

 

 

머리카락 및 두피 청결하게 관리하기

머리카락이 굵어지기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두피 청결은 필수라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를 해줘야만 머리카락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가 있으며 간혹 머리를 매일 감지 말라는 정보도 있지만 요즈음은 미세먼지가 심하기 때문에 하루 한번 꼭 청결히 샴푸를 하셔서 두피를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헤어왁스,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신 날에는 잠들기 전에 꼭 샴푸를 해서 두피에 자극적인 제품이 남아있지 않도록 하고 두피를 바짝 말려준 뒤 잠드는 것이 올바른 습관입니다. 두피도 우리 몸의 피부중 일부이므로 매일 관리가 필요합니다.

 

 

두피 청결
머리카락 및 두피 청결하게 관리하기

 

 

 

머리카락 굵어지기 위해서 과도한 헤어 열기구 사용하지 않기

헤어에 과도한 열을 주는 방법은 자제할 것! 샴푸 후 젖은 머리카락을 말릴 때에도 뜨거운 바람과 찬바람을 번갈아 말려주시는 것이 머리카락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자꾸만 열이 가해지다 보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질 수밖에 없으며 드라이기 외에도 헤어 스타일링을 위해서 판 고데기나 봉고데기를 흔히 사용하는데 이런 제품들의 사용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헤어 열기구
머리카락 굵어지기 위해서 과도한 헤어 열기구 사용하지 않기

 

 

 

머리카락 보호 헤어 에센스 사용

뜨거운 열 관련 헤어기구를 사용하기 전 헤어 에센스를 머리카락에 도포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머리카락을 보호해주신다고 생각하시면 쉬운데, 피부에 선크림을 바르고 수분크림을 발라주듯이 머리카락에도 수분과 유분을 공급하고 머리카락에 가해지는 높은 온도의 열로부터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는 제품까지 사용한다면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거나 열 고데기 등을 사용할 때도 최소한의 대미지를 입는다고 생각하고 항상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헤어에센스 사용 1
머리카락 보호 헤어 에센스 사용

 

 

 

머리카락 잦은 염색 및 헤어펌 하지 않기

요즘에는 헤어 염색이 혼자 하기 쉽게 보편화되어있다 보니 취미처럼 머리카락 색상을 자주 바꾸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염색약과 펌제가 머리카락에 가장 손상을 많이 준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쓴다고 하더라도 말입니다. 6개월 정도 간격을 두고 머리카락에 시술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탈색을 많이 하는 것 또한 최악으로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방법에 도움을 주지 않고 머리카락 끊어짐과 탈모 등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어 염색
머리카락 잦은 염색 및 헤어펌 하지 않기

 

 

 

반응형

 

 

 

머리카락 굵어지기 위해 두피 마사지 및 스케일링 

주기적으로 두피 스케일링을 해주시면 두피 건강에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가 건강할수록 새롭게 자라나는 머리카락도 건강할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 각질 제거를 해주듯이 두피에 묵혀져 있는 각질을 제거하는 것을 두피 스케일링이라고 하며 비싼 두피 관리숍을 갈 필요 없이 셀프로 두피 스케일링할 수 있는 제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으므로 주요 성분을 잘 살펴보고 구매 후 두피 스케일링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매일 밤 잠들기 전 가볍게 두피를 꾹꾹 눌러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해주신다면 한층 더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두피 마사지 1두피 마사지 2
머리카락 굵어지기 위해 두피 마사지 및 스케일링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과 빠지는 것에 예민해질 수밖에 없으므로 여러 가지 생활 습관과 탈모 예방법 등을 참고하셔서 두피와 헤어 고민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두피 가려움증 원인과 해결 방법

예전에는 그러지 않았는데 요즈음에는 종종 두피 가려움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머리를 감지 않고 나온 것도 아닌데 꼭 생활하는 도중에 자꾸 머리가 가려운 증상이 자주 있고 두피에서

tkfkdtkfkdz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