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의 배달문화가 점점 발전하면서 맵고 짠 음식이 항상 인기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맵고 짠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며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내용들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맵고 짠 음식이 인기 있는 이유

사실 많은 사람들이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이유는 단지 맛 때문만이 아닙니다. 사람들은 특정한 맛을 경험함으로써 어느 정도의 신체적 이완을 경험하며 매운맛을 맛보게 되면 우리 신체에서는 엔도르핀이 분비되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이로 인해 흔히 말하는 스트레스받은 날에는 매운 음식을 먹는 습관이 생겨 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짠 음식의 경우 주로 술안주 종류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짠맛 자체가 술과 잘 어울리다 보니 회식 자리 또는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맵고 짠 음식을 많이 고르게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단 맵고 짠 음식은 먹기 시작하면 자극적인 맛이 주는 만족감 때문에 계속 먹게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맵고 짠 음식 특징

매운 음식의 주 성분인 캅사이신은 신체의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짠 음식의 주재료인 소금은 우리 신체에 꼭 필요한 미네랄 종류 중 하나인데 적절한 양의 소금은 몸의 수분 균형 유지 및 신경과 근육의 적절한 기능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과도하게 소금섭취를 하면 고혈압 또는 심장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유념하셔야 합니다.

 

 

맵고 짠 음식 특징1맵고 짠 음식 특징2

 

 

 

맵고 짠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우리 신체는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엔도르핀이 분비되고 일시적인 체온 상승과 더불어 빠른 심장박동이 동반되게 됩니다. 해당 현상은 일시적이며 이러한 자극이 너무 반복되면 오히려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또한 너무 짠 음식은 몸속의 수분을 계속 끌어당기므로 짠 음식을 먹고 난 다음날은 평소보다 부어 보이거나 살이 찐 거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1맵고 짠 음식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2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권장사항

한 가지의 음식만 고집하여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균형 잡힌 영양을 신체에 공급하기 힘들고 또한 좋은 영양분 섭취마저도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맛을 느끼시는 것이 좋고 예로 해산물 또는 레몬,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채소 등이 건강한 식습관에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자신이 일주일동안 해왔던 식단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어떤 음식을 더 많이 먹어야 할지 부족한 영양소는 어떠한 것인지 체크해 보고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데 많은 이로운 작용을 하게 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권장사항1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권장사항2

 

 

 

음식 그 자체는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빼놓으래야 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 안에서 행복감과 불행을 각자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추구하는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며 스스로에게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겠습니다. 건강한 음식에 대한 지식의 양을 늘리셔서 매일 건강한 삶을 지내시기 바랍니다.

 

 

 

 

 

 

 

운동 중독 증상 및 자가 진단

우리 사회는 지속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하려고 시작한 운동이 강박

tkfkdtkfkdz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